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5호점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가 다섯 번째 결실을 맺었다.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5호점으로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에 위치한 '신좋은식당'이 30일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맛있는 제주 만들기' 5호점 '신좋은식당'은 호텔신라로부터 메뉴 조리법, 손님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의 재능 기부를 받아 재단장하게 됐다.

'신좋은식당'은 영업주 박미영(여, 35세)씨와 어머니가 홀과 서빙을 담당하고 아버지는 식당 주재료인 보말(바닷 '고둥'의 제주도 사투리로 제주 특산품임)을 바닷가에서 채취하는 등 가족끼리 운영하는 56㎡(17평) 규모의 영세한 식당이다.

지난 2012년 문을 열어 식당을 운영해 왔지만 하루 평균 고객수가10명 수준에 하루 매출도 7만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 와중에 모시고 살던 박미영씨의 시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오빠마저 돌연 세상을 떠났다.

세 아들을 키우는 박미영씨는 식당 운영이 잘 안되고 가족을 잃은 슬픔 속에서
자녀 병원비까지 감당해야하는 힘든 상황이었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가족과의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5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특히 호텔신라는 5호점 인근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식당 인근의 성산일출봉, 올레길을 찾은 관광객들이 제주 특산품이면서도 가격이 적당하고 안주거리가 될 만한 음식을 선호한다는 점을 확인하고 메뉴 개선작업에 나섰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국수 등 20여 가지도 넘는 기존 메뉴를 보말죽, 보말해장국, 보말칼국수, 보말초무침, 치즈등갈비 등 다섯 가지 메뉴로 줄여 선택과 집중을 하도록 했다.

이 날 '맛있는 제주만들기' 5호점 재개장 행사에는 강문실 서귀포시 부시장, 양홍식 서귀포시 성산읍장, JIBS 정재엽 편성제작국장, 조정욱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최광순 신라면세점 제주점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