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 떠나기 전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점검사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휴가철을 맞아 차량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즐거운 여행을 하기 위해선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의 점검이 필수다. 블랙박스는 제대로 작동하는지 또 내비게이션은 최신정보를 담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고 떠났다가는 도로 한가운데서 낭패 보기 십상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엇일까.

안전하고 신속하게 휴가지를 찾기 위해선 내비게이션의 최신 지도 업데이트는 말 할 것도 없다. 지도 업데이트 없이 이동 시 정확하지 않은 길 안내로 휴가지에서 길 찾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전 미리 지도 업데이트를 받아놓는 것이 좋다. 또한 정확한 길 안내 뿐만 아니라,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의 경우, 한여름 폭염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순간적으로 온도가 상승하며 녹화에 이상이 생기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수시로 블랙박스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영상은 따로 저장 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블랙박스에 사용하는 SD 카드 메모리는 제품 사용 중 지속적으로 쓰고 지우기를 반복하여 오류가 발생 할 수 있기에 저장 되어있는 영상들을 확인하고 혹시 발생할 지 모를 사고에 대비해 자주 포맷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블랙박스의 동작가능 온도는 평균 70도까지로 폭염으로 인해 차량 내부온도가 90도까지 치솟는 여름철에는 고온으로 인한 외형 변형, 작동 오류, 폭발 등의 위험이 커진다. 따라서 장시간 주차할 경우 실내 주차장이나 그늘진 곳에 주차하는 것이 좋으며, 옥외에 주차할 때는 수건 등으로 덮어 두거나 차량 전면을 태양 반대방향으로 두는 것이 좋다.

또한 블랙박스는 소모전력이 높을수록 발열에 의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자동차 전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모전력이 낮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LCD 블랙박스와 같은 고성능 기기의 경우 발열과 전력소모가 커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도움말-파인디지털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