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교보증권,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운영

최종수정 2014.07.11 10:03 기사입력 2014.07.11 10: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교보증권은 윤리경영 정착과 고객신뢰도 강화 일환으로 내부고발제도 활성화를 위해 익명신고 및 익명질의 시스템 업체인 ‘레드휘슬(red whistle)’에 위탁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익명신고 시스템 도입으로 교보증권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내부 비리 포착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PC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보할 수 있다.

제보방법은 교보증권 HTS 시스템인 ‘Provest K’ 혹은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 ) 등에 접속해 제보하면 된다. 또 스마트폰으로 스티커나 클린명함에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하면 즉시 신고가 가능하다.

제보내용은 교보증권 컴플라이언스팀 내부신고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통보돼 즉시 사실여부를 조사하게 되며 제보자 익명을 보장하기 위해 IP추적방지 및 로그파일 자동삭제 시스템을 적용했다.

교보증권 장승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시스템 도입으로 청렴의식 함양과 더불어 한층 더 깨끗한 기업문화로 정진해 대한민국 1호 증권사의 명성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본사 및 전국지점 43곳에 QR코드가 부착된 클린신고 스티커를 부착함과 동시에 신고 절차 및 방법관련 매뉴얼을 소개한 ‘스마트하게 익명신고하세요!’ 홍보물을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