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풍 너구리 위력, 1만800톤 케이슨도 속수무책…파도에 휩쓸려 이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9일 북상한 태풍 '너구리'로 인해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에 있던 케이슨2기가 파도에 밀려나갔다. (사진: NASA 제공)

지난 9일 북상한 태풍 '너구리'로 인해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에 있던 케이슨2기가 파도에 밀려나갔다. (사진: NASA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태풍 너구리 위력, 1만800톤 케이슨도 속수무책…파도에 휩쓸려 이탈

지난 9일 북상한 제8호 태풍 '너구리'의 영향으로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 남방파제에 설치한 케이슨 2기가 파도에 의해 위치를 이탈했다.
9일 오후 서귀포 강정마을 해군기지 남방파제 공사구역에 위치한 1만800톤급 케이슨이 위치를 이탈해 항만 쪽으로 밀리자 10일 현재 제주해군기지 사업단은 파손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

사업단 관계자 측은 "어제 태풍으로 인해 케이슨 57개중 완공이 안 된 케이슨 2개가 파도로 인해 조금 밀렸을 뿐, 나머지 케이슨은 이상 없다. 오늘 배를 타고 떠내려간 케이슨을 육안으로 확인할 당시 파손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지만, 날씨가 호전되면 수중 조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파제 공사용 대형 구조물인 케이슨은 폭 40.6m, 길이 25m, 높이 25.5m 크기로 무게는 1기당 1만800톤 정도다.
이들 케이슨은 지난 6월 말 남방파제 끝에 설치한 것으로, 해군은 케이슨 안쪽에 무게를 늘리는 속 채움 공사를 40%밖에 완료하지 못한 상태여서 파도에 휩쓸린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현재 제주도는 태풍경보가 발효 중이다.

케이슨 유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케이슨, 태풍 너구리 위력 알 만하네" "케이슨, 저 무거운 게 떠내려가?" "케이슨, 파손 안 되었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