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여름철 맞아 위생해충 방제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는 이상기온으로 예년에 비해 모기,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 발생 증가로 인해 방역소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순천시는 이상기온으로 예년에 비해 모기,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 발생 증가로 인해 방역소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본격적인 무더위로 인해 위생해충 취약지 방역에 만전을 기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이상기온으로 예년에 비해 모기,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 발생 증가로 인해 방역소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보건소는 최근 위생해충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지난 6월 한 달 간 방역관련 생활민원이 예년보다 3배가 늘어나는 등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이에 따라 방역민원 발생지역은 당일 출동 원칙으로 생활 불편을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새벽방역과 병행 위생해충 활동이 왕성한 저녁시간을 이용 도심 취약지 방역소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신대지구 등 신도심지역의 공한지, 하수구 등에서 위생해충 발생이 크게 증가하였기에 방역소독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중에 국내에서 “작은소참진드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사망함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순천만정원, 동천변, 호수공원 등과 읍면지역의 “작은소참진드기“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순천만정원, 동천변, 호수공원에서는 채집 되지 않았고 일부 승주와 해룡지역에서 ”작은소참진드기"가 채집되었기에 보건환경연구원에 바이러스 검사를 의뢰했다.

농민 등 시민들은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활동 후에는 반드시 샤워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울러, 방역소독 방법도 과거에 주로 했던 연막소독 방법은 환경에 피해를 주므로 최근에는 연막소독을 지양하고 친 환경적인 분무소독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시민들은 연막소독을 선호하여 분무소독 방식에 체감을 못하므로 반상회 등을 통한 홍보도 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위생해충으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 또한 모기 등 위생해충으로 생활에 불편할 경우에는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나 보건소에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