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오롱글로벌, 스리랑카 상수도 환경 개선사업에 동참

최종수정 2014.06.27 07:03 기사입력 2014.06.26 19:20

댓글쓰기

윤창운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가 스리랑카 상하수도부 Dinesh Gunawardana장관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윤창운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가 스리랑카 상하수도부 Dinesh Gunawardana장관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코오롱글로벌 은 스리랑카 중북부지역에 공중보건 향상을 위해 음용수 공급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

스리랑카의 15~70세 사이 인구 중 약 15% (WHO 세계보건기구 조사기준)가 만성신질환(CKD)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정수 시설인 소형 역삼투막시스템(Reverse Osmosis Plant) 설치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매년 감염지역 내에 시행 할 예정이다.
WHO에 따르면 이 질환은 카드뮴, 농약, 화학비료 등 농업과 연관된 약품이 지하로 스며들어 수원을 오염시키는 것으로 이 오염된 물을 음용하는 지역에서 크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스리랑카 정부는 상하수도부를 통해 오염지역 내 주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음용수 공급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자원부 산하 상하수도청, 국가물신탁기금을 통해 설치, 운영, 관리를 하고 있다.

이번 상수도 환경 개선사업의 참여로 코오롱글로벌은 스리랑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해외에서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2001년부터 우리나라 EDCF(대외협력기금) 재원의 골상수도사업을 통해 스리랑카에 첫 진출하여, 루후누푸라상수도사업, 캔디하수도사업, 칠라우푸탈람상수도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