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오롱글로벌, 양양군 하수도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4.05.22 06:12 기사입력 2014.05.22 06:12

댓글쓰기

코오롱글로벌은 21일 양양군과 하수도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고완주 양양군 부군수(왼쪽)와 정용훈 코오롱글로벌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21일 양양군과 하수도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고완주 양양군 부군수(왼쪽)와 정용훈 코오롱글로벌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양양군은 지난해 11월 양양군 하수도시설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가칭)양양맑은물길㈜을 지정 이후 6개월 동안 본 협상을 거쳐 협약내용을 확정하고 21일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양양, 하조대, 남애 3개 공공하수처리장을 각각 신설·증설·개량하고 하수관거를 정비하는 공사이며 총 사업비는 375억원이다.
양양군 하수도시설은 건설보조금으로 국비 254억원, 도비 17억이 투입되고 보상비는 군이 직접 집행하게 되며, 나머지 비용은 민간투자비로 충당하게 된다.

양양군은 이 사업을 통해 방류수역인 남대천, 광정천 및 화상천 수질보전에 기여하고 민간자본에 의한 재원조달로 지자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예정법인 양양맑은물길은 코오롱글로벌 을 주간사로 계열사인 코오롱워터앤에너지와 지역사 및 재무적투자자(FI)로 구성된다.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 방식으로 사업기간은 공사 24개월, 운영 20년간이며, 건설기간 동안의 민간투자비는 운영기간 동안 사용료로 회수하게 된다.

양양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양양군민의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관광사업 활성화 및 고용창출로 인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