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주영 과거 발언 "토너먼트 목표는 군면제" 다시 주목…손흥민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박주영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박주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주영 과거 발언 "토너먼트 목표는 군면제" 다시 주목…손흥민은?

월드컵 대표팀의 알제리전 패배로 손흥민의 군대 면제가 불투명해지면서, 박주영의 군대 면제 사실이 다시 주목을 받고있다.
23일 새벽 4시(한국시각) 브라질 포트루 알레그레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 예선에서 한국은 알제리에 2-4로 패하며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같은 결과로 인해 이날 월드컵 첫 골의 감격을 누린 손흥민의 군대 문제가 주목받고 있다. 손흥민은 아직 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가대표로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 중 상당수가 군 면제 혜택을 받은 상태다.
특히 조별리그 2차전까지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하며 '슛팅 제로'에 그친 박주영 역시 군대를 면제받은 사실이 알려지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끌었던 2012 런던올림픽 당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동메달을 획득해 출전 선수 전원이 군 면제 혜택을 받았는데 이때 박주영 역시 군대를 면제 받았다.

당시 박주영은 3~4위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한국의 2-0 승리를 이끈후 가진 인터뷰에서 "동메달을 딴 것도 행복하고 우리 선수들 모두 군대가 면제돼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된 것도 기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알제리전에 출전한 선수들 중에는 손흥민과 한국영을 제외하고 모두 군 면제 혜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몇몇 네티즌은 출전선수들의 군대 문제가 해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승리에 대한 절박함이 없었던 점이 알제리전 패배의 원인 중 하나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박주영과 손흥민의 군문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박주영 손흥민,박주영 2012년과 왜다를까" "박주영 손흥민, 손흥민 다음 경기에서도 골 꼭 넣기를" "박주영 손흥민, 손흥민 한국영 빼고 다 군면제 받았었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