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 고문·자문단 34명 위촉

최종수정 2018.08.15 17:45 기사입력 2014.06.11 14:34

댓글쓰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왼쪽)이 11일 인수위 첫 회의에 참석, 인수위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수원=이영규 기자]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직인수위원회는 11일 첫 회의를 열고 고문단 5명과 자문위원단 29명을 위촉했다.

고문단에는 유인종 전 서울시교육감, 이상선 참여정부 교육혁신위원회 위원, 이종만 전 안양시민단체협의회 대표, 청화 스님, 김호영 전 오산교육장 등이 포함됐다.
자문단에는 이중현 조안초 교장이 위원장을, 김성천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이 간사를 맡는다. 또 유경근 단원고 희생자 학부모 가족대책위 대변인, 홍승구 전 흥사단사무총장, 전상직 지방자치학회장 등도 들어갔다.

자문위원 중에는 노항래 비서실장, 노혁ㆍ김제남 조직본부장 등 선거대책위원회 간부 11명이 대거 자문단에 참여한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날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 135번길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센터에서 열린 인수위 1차회의에 참석했다.
인수위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에 따라 임기개시일 이후 최장 30일까지 교육ㆍ학예 사무현황 파악, 교육기조 설정을 위한 준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