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년만에 온 월드컵인데…치킨업계 울상인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팀 경기시간 오전에 편성돼 야식수요 없을 듯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브라질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치킨 프랜차이즈업계들이 '특수' 눈치를 보고 있다. 통상 4년에 한번 열리는 월드컵 기간은 치킨 프랜차이즈업계의 최대 성수기로 꼽히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팀 경기 시간이 오전 7시(한국시각), 오전 4시, 오전 5시 등 이른 아침에 편성돼 치킨 야식 수요 자체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데다 세월호 참사 이슈까지 겹쳐 공격적인 판촉활동을 하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대한민국팀이 첫 경기인 러시아전에서 이기지 못할 경우 아예 월드컵 특수 자체가 없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중 현재 월드컵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곳은 신메뉴를 선보인 BBQ가 유일하다. BBQ는 월드컵을 기념해 '몬스터 치킨'을 선보이고 이달 치킨 공급 물량을 지난해 동월대비 15~20% 정도 늘렸다. 하지만 이는 4년 전 남아공월드컵 보다는 줄어든 물량이다. BBQ는 남아공 월드컵 당시 일 매출이 최대 90% 이상 신장했다. BBQ 관계자는 "오후 10시에 열렸던 우루과이와의 16강전 당시 일 매출이 90% 신장했지만 오전3시30분에 열렸던 나이지리아전 당시 매출은 20% 신장에 그쳤다"며 "이번 월드컵 시간대는 이른 아침에 가까워 경기 당일 특수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관계자는 "대한민국팀의 승리 소식이 더해지면 재방송 시청 등을 위해 치맥을 찾는 손님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월드컵 기간, 공급물량 증가폭을 최소한 선으로 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굽네치킨은 브라질 월드컵 개막이 4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직 이렇다 할 판촉 마케팅을 펼치지 않고 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월드컵 기간에는 통상 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급에 만전을 기했지만 이번에는 경기 시간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이라 어떻게 마케팅을 펼쳐야 할 지 고심하고 있다"며 "우선은 태극 전사들의 활약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겠다는 게 방침"이라고 말했다.

강호동 치킨678도 월드컵 기간 특수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달 치킨 공급물량을 전년 동월 수준으로 잡았다. 강호동 치킨678 관계자는 "6월 물량이 전월보다는 15~20% 정도 늘었지만 이는 예년 6월 수준"이라며 "치킨 성수기 시장을 감안해 공급량을 조금 늘린 것으로, 월드컵 특수를 반영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