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농업기술센터, SWT꽃가루 이용 씨 없는 수박 시범사업 평가회 가져

최종수정 2014.06.08 12:24 기사입력 2014.06.08 12:24

댓글쓰기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SWT꽃가루 이용 씨 없는 수박 시범사업 평가회를 가졌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SWT꽃가루 이용 씨 없는 수박 시범사업 평가회를 가졌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일 기술센터와 현지 포장에서 농업인 및 관계자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SWT꽃가루(Seedless watermelon technology)이용 씨 없는 수박 시범사업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며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해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가회에는 일본의 SWT꽃가루 개발 업체의 연구원이 참여하여 수박재배농가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진 후 농가 실증시험 포장에서 수박 시식 및 재배방법에 대해 듣는 시간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SWT시범사업의 성공은 참여 농가들의 많은 노력과 투자의 결과물이다”며 “올해에는 9농가 4ha로 적은 면적이었지만, 앞으로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다양한 시범사업을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SWT수박은 당도가 12~13Brix로 높고 씨까지 통째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며, 일반수박에 비해 소득이 높다”며 “앞으로 국내 판매 및 일본 수출까지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