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 교육감 당선자, 이청연 공약 "고교 수업료 면제·친환경 무상급식"

최종수정 2014.06.05 10:43 기사입력 2014.06.05 10:43

댓글쓰기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후보의 공약이 화제다. (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처)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후보의 공약이 화제다. (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인천 교육감 당선자, 이청연 공약 "고교 수업료 면제·친환경 무상급식"

이청연(60)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31.9%의 득표율로 당선을 확정 지은 가운데 그가 내건 주요 공약 내용이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5일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31.9%의 득표율로 6.4 지방선거 당선을 확정 지었다. 그는 지난 2010년 교육감 선거에 출마해 나근형 현 인천시교육감에게 0.3%p 근소한 차이로 패한 바 있다.

이 당선인은 이후 전교조 인천지부장, 교육위원 등을 역임하며 재출마를 준비해 왔다.

특히 고등학교 수업료 면제, 중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초등학교 준비물 비용 제로, 저소득층 지원 확대, 학교 비정규직 고용 안정 등의 그의 공약은 보든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이 당선인은 5일 "이번 선거는 인천시민이 낡은 교육, 부패한 교육을 이긴 것이다. 시민이 인천 교육의 변화를 명령했다"며 "앞으로 시교육청과 인천 교육은 달라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