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7인치 '폰블릿' 갤럭시W, SKT 단독 출시…3일부터

최종수정 2014.06.02 08:40 기사입력 2014.06.02 08: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텔레콤이 7인치 화면 크기의 '갤럭시W'를 3일 단독 출시한다.

갤럭시W는 영화, 스포츠, 인터넷 강의, 네비게이션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특화된 실속형 ‘폰블릿(스마트폰 + 태블릿)’으로, 한 손 그립이 가능한 최대 크기인 178mm 대형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음성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49만9400원으로, 합리적 가격에 음성통화 외에도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 네비게이션 등 스마트폰 기능과 스케줄 다이어리, 송장 관리 등 업무용 태블릿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6:9 HD TFT의 디스플레이를 ‘가로 모드’와 ‘분할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대화면의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가로 모드’는 영상 시청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시 일반 스마트폰처럼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분할 화면’은 이메일, 메시지, 주소록, 플래너 등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보여줘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플래너에서는 왼쪽 화면에 달력을, 오른쪽 화면에는 상세 일정을 보여주는 식이다.

‘팝업 플레이’ 기능도 지원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동영상 재생 창을 띄워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W는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 3200mAh 배터리, 16GB 내장메모리 등을 탑재했다. 갤럭시노트3에서 처음 선보인 스티치 디자인의 가죽 질감 후면 커버로 프리미엄 디자인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W를 우선 '블랙' 색상으로 출시하고 오는 10일에는 화이트와 레드 색상도 추가할 예정이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단말 세움고정 기능과 카드홀더를 갖춘 전용커버를 제공하며, 선착순 3만명에게는 BTV모바일의 실시간 방송 및 VOD 다시보기 등 컨텐츠를 매일 2기가바이트(GB)내로 무제한 이용(초과시 데이터 통신속도 제어, 별도 과금 없음) 할 수 있는 ‘BTV모바일팩’ 2개월 무료권을 제공하는 한편, 6000명을 추첨해 차량용 거치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갤럭시W와 함께 '기어핏'나 '기어2 네오'를 함께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조정섭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실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합리적 가격에 특화기능을 갖춘 기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