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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나라니까" 뉴질랜드産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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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수입 11.7% 늘어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뉴질랜드 식음료가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을 활용한 안전한 먹거리라는 인식이 자리잡기 시작한 것이다.

26일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에 따르면 국내에 수입ㆍ판매되는 뉴질랜드 식음료는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와인, 맥주, 음료 등이 10% 이상 성장했으며, 국내에 가장 많이 수입ㆍ판매되는 육류와 키위도 5% 가량 뛰었다. 녹용과 홍합, 단호박 등도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수입되는 나라로 꼽혔다.
특히 수입맥주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뉴질랜드 맥주의 즐기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 수입ㆍ판매된 뉴질랜드 맥주는 전년 대비 11.7% 늘었다.

세계무역아틀라스는 2009년 9810억원에 달했던 한국의 뉴질랜드 식음료 수출 가치가 올해는 1조4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경우 5년 새 49.3% 성장하게 된다.

라이언 프리어 뉴질랜드 무역산업 진흥청 상무참사관은 "뉴질랜드는 깨끗한 수로, 청정한 공기, 비옥한 땅, 첨단 혁신 기술로 잘 알려져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뉴질랜드 식음료 기업들은 자연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품질과 맛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진행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부산에서 열린 뉴질랜드식품발람회에는 뉴질랜드 식음료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부스(매장)마다 수십 미터씩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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