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경 히트상품] KB국민銀, '하이스토리' 적금·예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퇴후 연금수령때까지 생활지원

KB국민은행 하이 스토리(Hi! Story) 적금ㆍ정기예금

KB국민은행 하이 스토리(Hi! Story) 적금ㆍ정기예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의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인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반영한 패키지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2월 선보인 'KB Hi! Story적금ㆍ정기예금'은 출시 8영업일만에 1500억원이 판매됐다. 또 지난해 11월 KB국민은행 창립기념일에 맞춰 출시한 'KB★Story통장'도 3개월만에 23만좌를 돌파할 만큼 호응이 좋다.
스토리 금융이란 단기적인 수익창출 개념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
이러한 취지에 맞춰 출시된 KB Hi! Story 정기예금ㆍ적금은 고객의 장기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상품이다. 국민은행이 고객의 이야기(Story)를 만나(Hi) 고객의 인생 성공 이야기(History)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객이 은퇴 후 연금수령 전까지 안정적인 경제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가교형 정기예금이다.

이 상품은 원금일시지급식과 원금균등분할지급식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10년 이내 연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신규가입일 및 매년 신규가입일 해당일 현재 고시한 이율을 1년 단위로 적용한다. 현재 적용금리는 연 2.55%다. 조건 충족 시 연금실적 우대이율, 한가족사랑 우대이율을 각 연 0.1%포인트씩 적용 받을 수 있다.

KB★Story 통장은 일상 속 다양한 은행거래를 항목화하고 거래 실적이 늘어날수록 우대혜택도 늘어나는 구조로 설계한 것이 장점이다.
이 통장의 주요 서비스인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를 보면 매월 급여이체,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의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와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 2.0%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