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로보싸이킹'
LG전자 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오는 프리미엄 청소기 '로보싸이킹'으로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로보싸이킹'은 기존에 사용자가 줄을 당겨야 따라오는 일반 청소기와 달리,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해 본체가 자동으로 따라간다.
또, 사용자가 청소할 때 메인 컨트롤러가 핸들의 위치 정보를 통해 그 방향으로 구동 바퀴를 자동으로 움직여 일정한 거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청소기를 손으로 무리하게 끌고 다녀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 허리에 가는 부담도 최소화했다. 청소기 본체와 흡입구를 연결하는 호스를 잡아 당겨 청소하는 경우 호스가 찢어져 고장이 날 수 있는 문제도 대폭 줄여준다.
이 제품은 메탈과 붉은 색상을 결합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조했고, 청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흡입구도 적용했다.
부드럽게 회전하고 소음을 줄인 뉴사운드 케어 흡입구, 두드려서 침구 속 먼지까지 제거하는 침구팍팍 흡입구, 바닥에 따라 브러시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카펫&마루 흡입구,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물걸레 흡입구, 공간에 따라 번갈아 쓸 수 있는 빌트인 흡입구도 함께 제공한다. (VK8250LYNM 모델 기준) 제품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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