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경, 세월호 침몰 최초신고 학생에 느닷없이 "경위도 뭐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침몰.

▲세월호 침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해경, 세월호 침몰 최초신고 학생에 느닷없이 "경위도 뭐야?"

세월호 침몰 당시 탑승객이었던 안산단원고등학교 2학년 학생 A군이 전남소방본부 119 상황실과 목포해양경찰청 상황실에 첫 침몰 신고를 한 대화 녹취록이 공개됐다.
대화 녹취록에서 A군은 지난 16일 오전 8시52분께 전남소방본부에 "살려주세요. 배가 침몰하는 것 같다"고 신고했다. 이어 "선박 이름은 세월호이다. 제주도를 가는데 선생님 (전화를)바꿔주겠다"고 말했다.

소방본부는 여객선 이름이 나오자 목포해경 상황실과 '3자간 통화'를 시도했다.
소방본부가 목포해경 상황실에 "배가 침몰한다. 휴대폰 기지국 진도군 조도, 서가차도"라며 탑승객과 전화 시도를 했는데 이 과정이 30초가 넘었다.

특히 해경은 이 과정에서 소방본부로부터 상황을 보고 받았음에도 다시 A군에게 확인하기 시작했다. 또 해경은 느닷없이 A군에게 "GPS 경위도. 경도하고 위도"를 외친다. 그러나 A군은 당황한 듯 "잘 몰라요"라고 답했다.
해경 상황실에서는 해상교통관제시스템(VTS)에 선박 이름만 대면 배 위치를 알 수 있는데 일반인도 알기 어려운 '경위도' 정보를 A군에게 물어본 것이다.

현재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174명 가운데 이 최초신고자 A군은 여전히 실종자로 돼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