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자체 제작 ‘홍보 매뉴얼’ 발간

최종수정 2014.04.09 16:23 기사입력 2014.04.09 16:23

댓글쓰기

"보도자료 작성법, 언론 모니터 요령 등 수록…전 공직자 홍보 역량 강화"

 ‘홍보 매뉴얼’

‘홍보 매뉴얼’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 ]장성군이 전 공직자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성공적인 군정 수행을 위한 홍보 매뉴얼’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군 산하 공무원들이 군정 시책 결정과 추진과정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홍보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매뉴얼은 홍보의 중요성과 일반원칙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보도자료 작성법, 언론인터뷰 요령, 언론 모니터링 방법, 잘못된 보도에 따른 사후 대응 및 피해구제 방법 순으로 구성됐다. 또, 부록으로 보도자료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우리말과 언론 조정 신청서 작성법 등이 수록됐다.

특히, 직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보도자료 작성법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비중 있게 다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풀이했다.

발간된 책자는 각 실과소와 읍면에 5~6권씩 배부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홍보매뉴얼 발간이 공직자들의 홍보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는 정부 3.0 정책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정책의 수립 단계에서부터 집행, 평가까지 모든 과정에서 주민들에게 추진사항을 수시로 알려 투명행정, 소통행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란 예상이다.

군 관계자는 “ ‘홍보 없는 행정은 죽은 행정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정책추진 과정에서 홍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자체적으로 제작해 다소 미흡한 점이 있지만 공직자들이 홍보 업무를 수행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