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르세데스-벤츠, 세계 최초 발명車 서울디자인재단 기증

최종수정 2014.04.08 13:06 기사입력 2014.04.08 13:06

댓글쓰기

1886년 벤츠 창립자 칼 벤츠 발명,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車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_페이턴트 모터바겐 기증식에서 최덕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정국현 서울디자인재단 DDP 경영단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_페이턴트 모터바겐 기증식에서 최덕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정국현 서울디자인재단 DDP 경영단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발명한 자동차를 서울디자인재단에 기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최덕준 세일즈 부문 부사장과 정국현 서울디자인재단 DDP 경영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최초의 자동차 '페이턴트 모터바겐'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페이턴트 모터바겐은 1886년 벤츠 창립자인 칼 벤츠가 세계 최초로 발명한 자동차다.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아 자동차 역사의 시작을 알린 차로도 유명하다.

2011년 서울모터쇼에 소개된 바 있는 페이턴트 모터바겐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해 '한국·독일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서울시에 기증하기로 약속했고, 이번 기증식을 통해 서울시 산하 서울디자인재단에 전달했다. 이로써 페이턴트 모터바겐은 지난달 21일 개관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에 상설 전시된다.

최덕준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뿐만 아니라 인류의 자동차 산업 발전에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서울시민과 공유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증을 통해 시민들이 자동차의 역사를 알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