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밀라노 가구박람회'서 특별전시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 그 가능성으로의 여정' 주제로 특별전시회…미래 생활가전, 사물인터넷 등 선봬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하는 '제53회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미래, 그 가능성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박람회 기간에 특별전시회를 7일(현지시간)부터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이라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특별전시회를 열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생활가전 제품의 미래상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디자이너의 숨은 노력, 철학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했다. 관람객들은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들이 디지털 기술과 접목돼 첨단 가전 제품으로 거듭나고, 인터넷으로 사물·공간·데이터 등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아 가전 제품이 미래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가져오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빌트인 오븐, 블루 크리스탈 도어를 채용한 '드럼세탁기', '모션싱크' 청소기, 옆모습이 트라이앵글 모양인 벽걸이형 에어컨을 분해해 부품들을 공중에 매달아 전시했다. 분해된 부품 옆에 모니터를 설치해 영상물을 통해 분해된 부품들이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며 재구성돼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변화하는 것도 보여 준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이번 특별전시회장 앞에 곡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65형 커브드 UHD TV 5대를 곡면 형태로 연결해 원형극장과 같은 형태로 구성한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사장은 "인간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밀라노 가구박람회는 가구 뿐 아니라 패션, 자동차, IT 등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디자인 전시 행사다. 오는 8부터 13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이끌고 더 나은 생활 경험의 혜택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가치 창출 활동이라는 디자인 테마 아래 제품 외관 디자인을 포함해 쉽고 스마트한 사용성, 인간과 교감하는 디자인 등을 강조할 예정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