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살인미수 도주범 공개수배…장기간 도주 준비 드러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구속집행정지 기간에 도주한 살인미수 피고인 정모씨(33)가 장기간 도주를 준비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1일 부산지검 동부지청과 부산구치소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도주한 정씨는 지난해 6월 말 수감 중인 구치소에서 모기약 통을 찌그러트려 자신의 아킬레스건을 파열시킨 후 통원치료를 받았다. 정씨는 3개월 후인 지난해 9월 21일 재판서류에 박힌 스테이플러 철심을 뽑아 다시 자해한 후 지난달 19일까지 휠체어를 탄 채 법정에 나와 재판을 받아왔다.
구치소 측은 정씨의 상처가 생명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해 구속집행정지 신청을 하지는 않았다. 이에 정씨는 지난달 말 "신속하게 수술하지 않으면 발목을 절단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의료진의 진단서를 받아 변호인을 통해 8주간의 구속집행정지 신청을 했다.

담당 재판부는 의료진의 소견과 "정씨가 제대로 걷지도 못한다"는 변호인, 구치소 직원들의 말을 믿고 도주 우려가 없다고 판단하고 지난달 31일 낮 1시 5일간의 구속집행정지 결정을 했다. 다만 수술을 받기로 한 부산 서구 모 대학병원으로 주거를 제한했다.

정씨는 이날 오후 2시께 수감 중이던 부산구치소에서 풀려나 어머니와 함께 주거가 제한된 부산 서구 모 대학병원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정씨는 오후 4시 40분께 어머니가 원무과에서 입원 수속을 하는 사이에 사라졌다.
경찰은 "아들이 담배피러 간 후 사라졌다"고 진술했던 정씨의 어머니가 진술을 번복함에 따라 정씨가 구치소에서 나온 직후 도주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정확한 행적을 조사하고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