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국영, 추모위해 홍콩 스타들…群星(군성)을 이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국영.(왼쪽 위 부터 유덕화, 장학우, 여명, 곽부성, 고거기, 진혁신, 정이건, 이극근)

▲장국영.(왼쪽 위 부터 유덕화, 장학우, 여명, 곽부성, 고거기, 진혁신, 정이건, 이극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매년 4월1일이 되면 홍콩의 배우들과 가수들은 고(故) 장국영을 추모하기 위해 행사를 갖는다.

장국영은 2003년 4월1일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24층에서 투신 자살했다.
장국영이 투신한 당시 나이는 46세로, 그해 4월5일 추도식에는 많은 팬들이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사스'(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세계 곳곳에서 장국영의 추모를 위해 홍콩으로 찾아왔다.

장국영이 죽은 4월1일은 특히 만우절이기 때문에 많은 네티즌과 언론사들은 장국영의 죽음이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라고 의심했다.

장국영의 죽음은 홍콩 연예계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그를 기리기 위해 11주기를 앞둔 오늘날까지 추모 행사를 끊임없이 열고 있다.
홍콩 대스타 유덕화를 비롯해 장학우·여명·곽부성·고거기·진혁신·정이건·이극근 등 많은 홍콩 연예인들은 고 장국영이 발표한 노래를 리메이크 하며 그를 떠올리고 있다.

또 해마다 4월1일이 오기 전 홍콩의 유명 대스타들은 '群星'(군성)이라는 그룹을 만들어 장국영을 위한 추모곡을 만들어 부르는 등 장국영이 세상을 떠난지 11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그의 영향을 실감케 하고 있다.

만우절과 관련된 언급을 접한 네티즌은 "만우절, 장국영…정말 거짓말 처럼 사라진 줄 알았어" "만우절, 너무 심한 거짓말은 싫어" "만우절, 항상 이 기간 때는 장국영이 화제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