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태국정부, 18일 비상사태 해제키로

최종수정 2014.03.17 18:51 기사입력 2014.03.17 18: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태국 정부가 반정부 시위가 고조되던 지난 1월 선포한 비상사태를 18일 해제키로 했다.

17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수라퐁 토위착차이쿤 부총리 겸 외무 장관은 이날 평화질서유지센터(CMPO) 회의를 마친 뒤 정부가 18일 국무회의를 열고 비상사태령 해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국 정부는 비상사태령 대신 국내보안법 따라 치안 유치에 나설 방침이다.

태국 정부는 반정부 시위대가 방콕 점거 시위를 벌이자 지난 1월 22일 방콕과 인근 지역에 60일간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당초 오는 22일까지 효력을 지속할 예정이었다.

치안유지기구인 CMPO는 성명에서 "국민민주개혁위원회 (PDRC) 등 반정부 단체의 시위가 잦아든 데다가 시위와 관련된 폭력이 줄어들어 내각에 비상사태를 헤제키로 했다"면서 "비상사태 해제는 국가 이미지를 개선하고 투자, 관광 기타 사업 유치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반정부 시위대는 지난해 11월부터 탁신 친나왓 전 총리 세력의 퇴진을 요구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이다 이달초 방콕 점거 시위를 중단한 뒤 시내 룸피니 공원으로 옮겨 시위를 계속 중이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