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태국에 한국戰 참전용사회관 준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그룹이 태국 방콕 외곽 람인트라지역에 한국전쟁 참전용사회관을 짓고 14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은 지난해 7월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향후 5년간 국방부가 추진하는 한국전쟁 해외 참전용사 보은활동의 사업비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태국 참전용사회관 건립은 그 첫 지원 사업으로 준공식에는 이석환 롯데그룹 정책본부 CSR팀 상무, 박대섭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차이왓 태국 국방부 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전쟁 해외 참전용사 보은활동은 국방부가 정전 60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기념사업이다. 롯데그룹은 5년간 한국전쟁 참전 5개국에 보은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태국 참전용사 거주마을인 람인트라에는 지난해 8월부터 참전용사회관 등의 편의시설 건립, 거주시설 도색, 수리작업 등에 7억여 원을 지원했다. 이곳의 참전용사회관은 한국전에 참전했던 태국 부대 명칭을 따 '리틀 타이거 홀'로 이름 지었다.
한편 롯데그룹과 국방부는 올해 터키에 참전용사회관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