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스코ICT, 대표이사 직무대행에 전국환 전무 선임

최종수정 2014.03.17 14:58 기사입력 2014.03.17 14:58

댓글쓰기

포스코ICT, 대표이사 직무대행에 전국환 전무 선임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포스코 ICT 가 17일 정기 주주총회를 갖고 사장 직무대행에 전국환(사진) 경영기획실장(전무)을 선임했다. 앞으로 전국환 대표는 새로운 사장이 선임되기 전까지 사장 직무대행을 하게 된다.

신임 전 직무대행은 경북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포스코에 입사해 회계와 세무조직을 맡아 온 재무분야의 전문가이다. 2011년부터는 포스코ICT로 자리를 옮겨 고재무책임자(CFO)로서 경영기획실장을 맡아 왔다. 전 직무대행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올해는 수익성 향상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최우선의 과제로 선정했다” 면서 “이를 위해 저비용 고효율 비즈니스 구조를 정착시키고, 경쟁우위에 있는 철강분야의 특화 솔루션과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집중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밖에 포스코 ICT는 주총을 통해 EIC사업본부장인 이승주 전무를 사내이사로, 이영훈 포스코 부사장을 비상무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 사외이사로 서정연 서강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이로써 포스코ICT 이사회는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1명으로 총 4명 체제로 운영된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