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우윤근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요현안 논의, 동서통합지대 조성 등 14개 사업 국고지원 건의”

광양시, 우윤근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시(시장 이성웅)가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미래가 튼튼하고 시민이 행복한 광양’ 실현의 밑그림 완성을 위해 우윤근 국회의원과 지역 현안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국비예산 확보를 통한 주요 현안 과제와 지역발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시는 광양항 활성화 대책,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 백운산 국립공원 지정 추진 등 市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박근혜 정부 지역발전 공약인 동서통합지대조성 사업에 반영된 광양시 발전 사업이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국회의원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구역사~신역사간 진입도로 개설 등 4개 계속사업 건의와 동서통합대교 설치, 광양만권 미래형 소재산업 육성사업, 광양읍 도시 재생사업, 중군~진상간 지방도 개설사업 등 10건의 신규 국고지원 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지원을 요청했다.

이성웅 시장은 “올해 시정 운영의 방향을 지역실물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중점을 두면서, 어려운 경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한편, 우리 지역의 양대 동력인 철강과 물류의 고도화, 미래 신소재 산업인 탄소산업 육성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도시발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윤근 국회의원은 “관계 부처에 국비확보의 당위성과 사업 시행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득해 광양시가 요청한 사업들이 조기에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장기적인 발전과 시민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지방재정이 열악하여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다”며 “국·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역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하는 국회의원과의 정책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