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 지자체 복지사각지대 특별관리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전국 시·도 부단체장 회의에서 결정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정부가 최근 발생한 ‘서울 송파구 세 모녀 자살사건’과 관련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 계층을 특별조사·관리하기로 했다.

안전행정부는 10일 오전 이경옥 제2차관 주재로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보건복지부는 각 시·도에 이달 말까지 부단체장의 책임하에 전국의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를 실시하고, 발굴된 대상자들을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보건복지부는 긴급지원 등 현행 복지제도의 탄력적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추가 보호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소방방재청은 해빙기 사고 발생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공사장·축대·옹벽 등 취약시설물에 대한 특별관리를 요청했다.
안행부는 새 학기를 맞아 ‘놀이시설, 통학차량, 스쿨존’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놀이시설 설치 검사 및 신학기 학교주변 안전분야에 대해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선 6?4 지방선거 공정관리 대책, 도로명 주소의 안정적 정착 방안 등이 논의됐다.

안행부는 90일 앞으로 다가온 6?4 지방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위해 공무원의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 및 법정 선거사무를 차질없이 이행해달라고 요청했다. 도로명 주소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안내시설물에 대한 점검, 국민들이 알아보기 쉽게 골목길·이면도로 등에 ‘벽면형 도로명판’ 확대 설치 등도 당부했다.

이경옥 안행부 제2차관은 "생활고 때문에 국민이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사태가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자치단체에서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