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빕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VIPS)가 2014년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제 1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1999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16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신뢰하는 공신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이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 일대일 면접을 통해 측정되며 빕스는 총점 672.5점으로 2,3위와 큰 점수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빕스가 3년 연속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데는 한발 앞선 브랜드 가치 정립과 로열티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빕스는 지난해부터 고객 체험 프로그램인 '컬처 익스피리언스 빕스' 프로젝트를 통해 외식 장소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 했다.
멘토링 클래스, 키즈 클래스, 스테이크 클래스, 와인 클래스 다양한 타겟층을 겨냥한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해 지난해까지 약 900일간 세계 주요 미식 지역의 약 160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월드 스테이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영국, 미국, 프랑스, 스페인 등 각국의 앞선 식문화를 소개하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테이크 하우스로의 위상을 강화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