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꾸밀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아런처 2.0'을 새롭게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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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기아자동차는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꾸밀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아런처 2.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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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앞서 2012년 개별 기업 최초로 기아차 브랜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도록 한 기아런처를 선보인 바 있다.
기아런처 2.0은 ▲한층 풍부해진 화면 및 테마로 구성된 폰 꾸미기 기능 ▲주유소 찾기 등 운전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기아차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 모은 즐겨찾기 등의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고 손쉽게 기아런처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폰 꾸미기 기능을 사용할 경우 기아차 차량과 전조등 불빛, 기어장치 등 차량 관련 이미지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다.
기아런처 2.0은 주변 주유소 및 맛집 찾기, 주차위치 찾기 등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편의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원터치 고객센터 콜서비스를 통해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차량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자동차 회사의 특성을 살린 특화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런처 2.0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기아차의 대표적인 디지털 마케팅"이라며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꾸미고 앱을 실행하는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 영어 2개 언어로 제공되는 기아런처 2.0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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