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LED 조명 설치 자금 지원 상품 출시

최종수정 2014.02.26 09:43 기사입력 2014.02.26 09:43

댓글쓰기

우리은행, LED 조명 설치 자금 지원 상품 출시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우리은행은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설치 자금을 지원하는 기업대출 상품 '우리 LED 에너지 다이어트론'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가 LED 조명 설치자금 범위 내에서 대출신청을 한 경우에 가능하며 신용등급 및 담보유무에 따라 최저 연 3.32%의 금리가 적용된다. 또 대출만기시 목돈상환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개인사업자의 경우 매일 원금 일부와 이자를 갚아나가는 일일 자동상환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자동상환되는 원금에 대해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LED조명 설치비용을 우리카드로 결제시에 결제금액의 0.4~0.5% 금액을 돌려받는 캐쉬백(Cash-back) 서비스도 시행한다. 대출 신청 후 설치비용을 우리체크카드나 우리신용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하고 대출금으로 카드대금을 상환하면 다음달 15일에 체크카드는 결제금액의 0.4%, 신용카드는 0.5%에 해당되는 금액이 결제계좌로 캐쉬백 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본 상품은 에너지절약을 위해 LED조명으로 교체를 원하지만 비용부담으로 인해 망설이는 기업에게 낮은 금리와 캐쉬백 혜택을 주고자 만든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