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000억 사기사건 후 중앙티앤씨는 지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00억 사기대출 연루업체 직원 "대표 잠적 후 회사는 '쑥대밭'"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KT 자회사 직원과 함께 3000억원대 대출 사기행각을 벌인 대표들에 대한 경찰 수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해당 업체 소속 직원들이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앙티엔씨는 서정기 대표가 혼자서 모든 의사결정을 해오던 탓에 혼란이 더 큰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건물에 위치한 관련업체 직원 K씨는 "사장이 자리에 없으니 지출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것 같다"며 "몇몇 거래처들이 결제를 피하고 심지어는 일부러 대량 주문을 해 물품만 받아내려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사건이 터진 뒤 일주일 만에 중앙티앤씨 직원 수는 약 70명에서 20여명으로 줄어든 것으로 전해졌다.

K씨는 "휴대폰 주변기기 업체 직원 월급은 평균 200만원이 채 안 된다"며 "한 건물에 있는 회사들의 이름이 세간의 입에 오르내리니 간부들 입장에서 나간다는 직원을 잡기가 쉽지 않다"고 토로했다. 또 "지금 당장 월급이 급하지 않은 직원들만 겨우 남아 뒷수습을 하는 중인데 하루하루 밥값을 내는 일조차 쉽지가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경찰이 지난 11일 중앙티엔씨, 엔에스쏘울, 컬트모바일, 아이지일렉콤, 엔에스쏘울F&S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뒤 경리를 비롯해 관련 직원들에 대한 진술 조사도 진행 중이다.

또 다른 업체 직원 A씨는 "연루업체 중 몇 곳은 대표를 제외하고는 회사에 통장이나 법인카드가 얼마나 되는지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며 "돈 관리도 대표가 전담한 탓에 직원들이 갖고 있는 통장은 거래하며 오간 수금통장뿐"이라고 말했다.

몇몇 간부급 직원은 거래처와 은행으로부터 사건 연루를 의심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업체 임원 C씨는 "온라인 사업과 관련해 명의를 내걸었던 적이 있는데 사건이 터진 뒤 은행 신용카드 한도가 0원으로 변경됐다"며 "은행 측에 항의하자 사건 조사가 끝날 때까지는 어쩔 수 없다는 답만 들었다"고 했다. 이어 "타 업체의 임원 한 명은 사건이 알려지자 거래처 사람으로부터 폭언과 협박이 담긴 문자를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건의 핵심 용의자로 지목된 전주엽 엔에쓰소울 대표는 최근 홍콩에서 뉴질랜드로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