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능 기부로 나눔 실천" SK '해피카스쿨' 졸업식

최종수정 2014.02.13 09:39 기사입력 2014.02.13 09: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졸업식이 열려 화제다.

SK그룹은 자사의 사회공헌재단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카스쿨'이 13일 서울 동빙고동 소재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졸업생을 배출하는 'SK 해피카스쿨' 졸업식은 한국폴리텍1대학,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KCC오토그룹, 레이싱팀 Team106 관계자 등 많은 하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년 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한 4기 졸업생 19명 모두는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하거나 진로에 대한 구체적 청사진을 가지고 사회에 진출하게 된다.

이번 4기 졸업생으로 졸업과 동시에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강서공장점)에 취업한 박정욱군은 "SK 해피카스쿨에서 지동차 보수도장 업계 최고 전문가의 꿈을 맘껏 펼쳤다"며 "특히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21년동안 현장에서 근무하신 교수님의 멘토링이었는데 이를 통해 배우고 익힌 기본기와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기술이 현재 취업현장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생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참여한 '리스타트(ReStart)', '루키 스타트(Rookie Start)' 차량 전달식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리스타트'는 SK 해피카스쿨 학생들의 전문 정비 및 도장 기술로 탈바꿈한 중고차를 창업 의지를 가진 서민이나 사회적기업에 지원하는 SK 해피카스쿨의 재능기부 사업이다.
'리스타트' 차량을 전달받은 행운의 주인공은 홈리스의 사회 복귀를 위한 자립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사회적기업 '빅이슈 매거진'과 결식 이웃에게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 서울 중구점, 인천 동구점이 선정돼 학생들이 직접 정비·보수한 '스타렉스'와 '다마스' 차량을 각각 전달 받았다.

또 레이싱 차량이 없어 꿈을 접을 수밖에 없는 루키 레이서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루키 스타트'는 SK 해피카스쿨이 올해 처음 시작한 재능기부 사업으로, 학생들과 Team106이 함께 제작한 레이싱 차량은 레이싱팀 Team106에서 재능있는 인재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SK행복나눔재단 유항제 총괄본부장은 "이번 졸업식은 학생들이 지난 1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 졸업생들이 SK해피카스쿨에서 익힌 값진 배움을 현장으로 이어나가 우리 사회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해피스쿨은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전문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자립하고 산업현장에서 모범적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SK 해피쿠킹스쿨'(요리분야), 'SK 해피카스쿨'(도장/외장관리 분야) 두 가지 분야에서 1년간 무료로 전문 직업 교육을 지원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