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소치올림픽 특집페이지 모바일·PC 동시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오는 7일 개막하는 소치 동계 올림픽 특집페이지를 모바일과 PC에 동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소치 동계 올림픽 특집페이지는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소치 동계 올림픽 이슈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타임라인 형식으로 구현했다. 시간대별로 나열된 주요 이슈를 클릭하면 기사 및 화보, 네티즌 참여공간 등 다양한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어 이슈 파악이 용이하다.
모바일 특집 페이지는 ▶소치 동계 올림픽의 실시간 주요 뉴스를 볼 수 있는 ‘뉴스’, ▶선수들의 땀방울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포토’, ▶국가대표팀은 물론 모든 경기의 일정 및 경기결과 기록 등을 볼 수 있는 ‘일정/결과’, ▶대한민국 순위 및 대회 참여국 전체의 메달 현황을 볼 수 있는 ‘순위’,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뉴스, 공감 많은 뉴스, 인기 포토만 골라 볼 수 있는 ‘랭킹’, ▶이번 대회의 유망주와 화제의 선수를 볼 수 있는 ‘대표팀’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네티즌이 동계 올림픽에서 벌어지는 이슈와 반응으로 꾸며지는 '이슈',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응원’ 등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슈’에서는 네티즌들이 해당 이슈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대박’, ‘토닥토닥’, ‘엉엉’ 등 감정 이모티콘으로 표현할 수 있어 흥미롭다.

다음 임종호 스포츠팀장은 "모바일을 통해 동계 올림픽 소식을 접하는 이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모바일 중심으로 특집 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이용자들이 타임라인 형태로 구성된 모바일 특집 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슈의 흐름을 파악하고, ‘응원’, ‘이슈’, ‘투표’ 등 참여형 서비스를 활용해 동계올림픽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