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글로벌 타깃 폐쇄형 SNS '쏠그룹'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글로벌 타깃 폐쇄형 SNS '쏠그룹'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지인 기반의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쏠그룹’을 23일 출시했다.

쏠그룹은 다음 아이디 없이 전화번호나 페이스북 계정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여백을 활용한 시원스러운 화면구성이 특징이며 글쓰기, 투표, 일정 등 입력 메뉴를 도식화해 감각적인 인상을 준다.
지인 기반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공지’, ‘돈정산’, ‘일정’ 기능도 쏠그룹의 강점이다. 소속된 쏠그룹에 공지를 올리면 이를 확인한 인원수와 아직 공지를 읽지 않는 멤버가 누구인지 공개된다. 미처 확인하지 못해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멤버들을 관리하기에 편리하다.

모임에서 발생한 비용 분배 시에는 돈정산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총 금액과 비용을 부담할 인원수, 계좌정보만 입력하면 인당 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되고, 몇 명이 입금을 완료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일정 역시 입력 후 멤버들의 참석 여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쏠그룹 멤버들의 게시글에 포함된 사진, 영상/음성, 링크, 장소는 그룹별 보관함에 각 카테고리별로 자동 아카이빙 된다.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빈번하게 공유되는 이들 콘텐츠를 별도의 분류 절차 없이도 효율적으로 관리 및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게시글의 링크만 자동으로 모아볼 수 있는 SNS는 쏠그룹이 유일하다. 보관함에 보여진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도 무궁무진하다. 예를 들어 미식가들의 그룹에서는 전국 맛집 리스트를, 취업과 면접을 준비하는 친구들의 그룹에서는 시사 정보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다음 관계자는 “폐쇄형 SNS 시장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나 아쉬움 없는 기능을 갖춘 서비스가 부족하다고 판단했다”며 “세계 어디에서나 지인 기반의 모임 관리를 위해 최우선으로 떠올리는 SNS가 되도록 쏠그룹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쏠그룹은 영어와 한국어로 출시됐다. 현재 한국과 미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9개 국가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이용 가능하며, 추후 미주, 유럽의 여러 국가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iOS 버전은 2월 출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쏠그룹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roup.sol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쏠그룹은 다음의 글로벌 모바일 앱 ‘쏠메일’, ‘쏠캘린더’에 이은 세 번째 쏠 브랜드로, 개방성, 감성적 UX(사용자경험), 글로벌을 키워드로 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