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설 앞둔 내비업계, 업데이트 '분주'

최종수정 2014.01.26 14:00 기사입력 2014.01.26 14: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설을 앞두고 내비게이션 업계가 귀성을 준비하는 운전자들을 위한 업데이트에 나섰다.

팅크웨어는 지난 23일부터 위성지도와 아이나비 3D·2D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영동 고속도로 동군포IC 구간을 비롯한 어모~상주 구간, 아산~무장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변경된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의 최신정보를 반영했다.
위성지도에는 세종시의 최신 위성 이미지가 반영됐으며,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에는 고성, 속초, 양양,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7번 국도변 경관도로인 '동해안 낭만가도' 정보가 업데이트됐다. 설을 맞아 온천여행, 스키여행 등 테마관광 정보도 추가됐다.

현대엠엔소프트도 1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소프트맨(softman), 폰터스(PONTUS) 내비게이션 모든 기종 사용자와 지니 2D·3D, 맵피 2D·3D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동부간선도로 군자교 연결 진출로 신규 개통 ▲영동고속도로 동군포 나들목 진출입로 추가 개통, ▲평택제천고속도로 금왕꽃동네IC 개통 등 전국 26개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지방도의 최신 지도정보를 담았다. 전국의 주요 건물, 상점 등 1만500여건 이상의 관심지점(POI) 정보도 추가됐으며 과속방지턱, 어린이보호구역 등을 알려주는 안전운행 최신 정보 2500건이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파인디지털 역시 자사의 아틀란·아틀란3D 내비게이션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용인IC 연결로 추가 개통 정보 등 고속도로·국도·일반도로 정보와 전국 1195개 아파트 지하주차장 정보가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또 24일부터 5일간 파인드라이브 인기 액세서리를 30% 할인 판매하는 설맞이 고객감사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 이벤트 대상 제품은 ▲이브Ⅱ 무선리모콘 세트, ▲어라운드 뷰 후방카메라, ▲썬바이저 ▲프리미엄 시거잭 블루핏 Ⅱ 등 14종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