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직원, 아동시설 봉사활동 추진

최종수정 2014.01.24 15:23 기사입력 2014.01.24 15:23

댓글쓰기

광주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직원, 아동시설 봉사활동 추진
썝蹂몃낫湲 븘씠肄

" 영아일시보호소 등 아동시설 3곳 위문방문, 직원봉사활동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직원 20명이 설 명절을 맞아 23일부터 27일까지 영아일시보호소, 행복한 그룹홈, 로뎀의 집 등 어려운 아동양육시설 3곳을 위문하고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은 한 해 동안 직원들의 업무추진 성과로 받은 best 5 시상금 등 성과금을 모아 불우 복지시설을 위문하고, 시설 환경정비 및 간식봉사 활동 등을 추진한다.

이번에 방문한 아동양육시설은 미아 등 아동을 일시 보호하는 영아일시보호소와 부모가 없는 아이들을 일반가정에서 키우는 그룹홈 2개소로 직원들은 과일과 전통시장 상품권 등을 전달하고 간식 봉사, 내부시설 청소 등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이정남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시설아동을 찾아보고,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는 마음이 봉사라고 생각한다”면서 “공직자들이 정책을 통해 창조도시 광주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외된 이웃을 찾아보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봉사활동이야 말로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은 2013년에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 건강가족정책 평가결과 최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 평가결과 최우수기관 선정 등 대통령기관표창 2관왕을 수상했고,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의 여성?가족정책 매니페스토 평가에서 공약이행 실천우수단체로 선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다.

내부적으로는 광주시 정책 성과분야에서 best 5선정(3위), bsc성과평가결과 우수부서 선정 등 우수한 성과를 거양했다.

올해는 전국 최초로 저소득 한부모 가구 임대보증금 및 학교 밖 대안교육기관 급식비 지원과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한 명절수당 지급 등 광주만의 다양한 특수시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