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명품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 저력

최종수정 2014.01.24 14:44 기사입력 2014.01.24 14:44

댓글쓰기

영등포구, 교육부 편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 우수구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기존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 우수구로 선정돼 23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기존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은 교육부에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한 전국 9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활용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공모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인생 100세 시대, 학습형 일자리를 통해 도시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영등포 4080 도시樂 학교'를 운영해 중·장년과 노년층 구민에게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전기 기능사, 도배 기능사, 바리스타 등 제 2의 인생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총 202명 구민이 교육을 수료하고 27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33명이 전기 기능사 등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했다.
바리스타 교육

바리스타 교육

썝蹂몃낫湲 븘씠肄

또 프로그램 수강생 60%가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연계해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오고 있다.

그 중 컨택센터 고객상담직 양성 과정 경우 지역내 기업과 협약, 취업을 연계, 수료생 취업률이 90% 이상 됐다.
찾아가는 친정엄마 양성 과정은 글을 모르는 비문해학습자 및 결혼이민자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했다.

구는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배움을 통한 구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쟁력 향상에 노력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12년과 2013년 교육부 공모 사업에 서울시 지자체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영등포구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했다.
전기기능사 양성 교육

전기기능사 양성 교육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