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북 스타트 함께해요

최종수정 2014.01.16 08:18 기사입력 2014.01.16 08:18

댓글쓰기

양천구, 영유아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북 스타트 자원활동가’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권한대행 전귀권)는 출생에서부터 영유아 성장단계별로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 올해부터 ‘북 스타트(Book Start)’를 운영하며 이를 함께 할 자원활동가 40명을 모집 중에 있다.

전귀권 양천구청장

전귀권 양천구청장

북 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만 12개월에서 18개월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 꾸러미를 배부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아기와 부모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기 독서습관 형성을 통해 평생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 꾸러미 배부 후에는 영유아들이 지속적으로 책을 좋아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립도서관 5개소에서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책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소품 및 재료를 활용하여 재미있게 읽어 줄 ‘북 스타트 자원활동가’를 오는 2월13일까지 모집한다.

북 스타트 자원활동가는 아기와 책을 좋아하는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완료 후 6주간의 양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들은 교육수료 후 신월디지털정보도서관을 비롯한 4곳의 구립도서관에 배치돼 책 꾸러미 배부와 책 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북 스타트 활동을 진행하며, 활동 시간은 모두 봉사실적으로 인정된다.
양성교육은 2월20일부터 3월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신월디지털정보도서관 4층 영상교육실에서 실시하며, 내실 있는 북 스타트 운영과 자원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사진을 초청, 북 스타트의 이해, 영유아 발달의 이해, 북 스타트 자원활동가의 역할, 연령별 그림책 선택과 읽어주기 등 내용으로 유익한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