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LIG손해보험은 8일 근거리무선통신(NFC)칩이 부착된 택시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히 택시의 차량정보와 탑승시간을 조회·전송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택시 좌석에 부착된 NFC 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되는 서비스다.
LIG손보 관계자는 "매직터치 서비스는 앱 설치 하나로 NFC 기술을 활용해 사고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를 보험사로 자동 전송하고 배정된 출동직원과 처리 경과 등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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