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성선수, 김문수지사 깜짝 방문…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지성선수, 김문수지사 깜짝 방문…왜?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수원이 낳은 세계적 축구선수로 현재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에서 뛰고 있는 박지성 선수(32)가 26일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예방했다.(사진)

박지성 선수는 이날 아버지 박성종씨와 함께 김 지사 집무실을 찾아 자신의 결혼계획과 지난 2010년 개설한 '박지성 유소년축구센터' 운영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두 사람은 서로 '광팬'이다. 지난 2010년 유소년축구센터 개소식에 김 지사는 친필 휘호를 써 선물했다. 또 기회 있을 때마다 "박지성 선수는 향기가 나는 사람. 공부만 하면 박지성과 김연아같은 선수가 어떻게 나오겠느냐"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지성 선수도 한국에 들어오면 김 지사를 잊지 않고 찾았다. 그래서일까. 이날 두 사람의 만남은 화기애애했다.

먼저 박지성 선수는 "결혼도 앞두고 있고, 지금이 아니면 달리 인사드릴 시간도 없을 것 같아서 찾아뵙게 됐다"며 운을 뗐다. 박지성 선수는 올 시즌이 끝난 뒤 내년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다. 김 지사는 이에 축하한다며 결혼식 참석을 약속했다.
이어 화제(話題)는 박지성 선수가 수원 망포동 1만5000여평의 부지에 조성한 '박지성 유소년축구센터'로 옮겨갔다. 유소년축구센터는 수익보다는 공익사업에 목적을 두고 설립됐다. 하지만 매년 4000만~5000만원의 세금을 내고 있다. 이는 공익사업의 성격을 띠고 있더라도 학원이 아닐 경우 부가가치세 감면 대상이 아니라는 관련법 규정 때문이다.

이에 김 지사는 "박지성 선수 개인이 사업소득으로 내는 것 하고는 다르다"며 "축구꿈나무 육성을 위한 것이니 만큼 도움이 되는 방향을 찾아봐야 한다"고 담당자에게 검토를 지시했다.

김 지사는 특히 박지성 선수가 연간 30억~40억원의 세금을 낸다고 하자 "억~?"이라며 깜짝 놀라기도 했다.

김 지사는 이날 트위터에 "박지성선수 모처럼 휴가 나와서 아버님 모시고 함께 저의 사무실을 찾아주셨네요. 자랑스런 박지성선수, 진짜 효자입니다^^"라며 글을 올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