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면홍조,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안면홍조란 무엇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안면홍조'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안면홍조는 얼굴이나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며 전신의 불쾌한 열감과 발한이 동반되는 상태다.
안면홍조는 피로감과 신경과민, 불안, 신경질, 우울증 및 기억력 상실 등을 동반할 수도 있다.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면서 종종 나타나기도 한다.

대표적인 안면홍조 치료법은 약물요법과 비약물요법 등이다. 약물요법에 해당하는 에스트로겐 요법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위온도를 낮추고, 느리고 깊게 호흡하는 것은 비약물요법에 해당한다. 충분한 수분과 비타민E를 섭취하고 안면홍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음식과 카페인의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다. 조이는 옷을 피하고 가벼운 운동과 금주, 금연하는 것도 안면홍조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안면홍조에 대해 네티즌들은 "안면홍조란, 약물요법 남자도 해당되나요?", "안면홍조란, 담배와 술 끊어야겠네", "안면홍조란, 좀처럼 낫지 않아 고생"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