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상품권, 12년만에 디자인 바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30·50만원 고액권, 12년만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 롯데백화점 '新상품권' 이미지

▲ 롯데백화점 '新상품권'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국내 상품권 시장 점유율 1위인 롯데백화점 상품권이 출시 12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뀐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 상품권 출시 20주년을 맞아 디자인을 바꾼 10만ㆍ30만ㆍ50만원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을 바꾼 상품권에는 '롯데'라는 이름이 나온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여주인공 샤롯데의 모습을 담았다. 롯데 상품권 디자인이 바뀐 것은 2002년 이후 12년 만이다.

1994년 발행된 최초의 롯데상품권은 자유(Liberty), 사랑(Love), 삶(Life)을 상징하는 롯데 심볼(3L)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포도송이가 장식된 디자인이었다.

이후 2002년에는 '샤롯데'의 18세기 시대적 배경을 반영한 로코코 문양으로 바뀌었고, 이번에 샤롯데라는 인물을 담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이와 함께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04년 모바일 상품권을, 지난해에는 온라인몰인 엘롯데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을 내놨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현재 연간 판매액은 20년 전 첫 출시 당시와 비교해 30배 규모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새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20∼31일 새 상품권 3종(10만ㆍ30만ㆍ50만원)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를 사면 1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주고, 구 상품권을 갖고 오면 새 상품권으로 교환해준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