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서 안질환 치료 봉사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우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람풍 지역 마르디 왈루요 병원에서 진행 중인 아이캠프(Eye Camp).

대우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람풍 지역 마르디 왈루요 병원에서 진행 중인 아이캠프(Eye Cam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 이동희)은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인도네시아 남단에 위치한 람풍 지역 마르디 왈루요 병원에서 국제실명구호단체 비전케어와 함께 빈곤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현지주민 및 안질환 환자들을 위한 '아이캠프(Eye Camp)'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우인터내셔널과 비전케어가 함께 의료캠프를 진행한 인도네시아는 인구 1만명당 전문의 수가 2.9명으로 동남아시아권 국가 평균인 5.4명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의료 빈곤 국가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이번 캠프기간 동안 1000여명의 안질환 환자들에게 백내장 및 사시수술 등 무료 개안수술과 안질환 진료 혜택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의료캠프는 그동안 인도네시아 정부의 대외단체에 대한 규제로 국제의료 NGO단체의 진출이 어려운 환경에서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됐다.

비전케어는 해외 저개발국의 안질환 치료 및 실명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실명구호 단체다. 대우인터내셔널과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에티오피아, 캄보디아, 미얀마 등 총 4개 저개발 국가에서 아이캠프를 개최해 2500여명의 안질환 환자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한 바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곳 인도네시아는 경제 규모에 비해 의료보건 인프라가 매우 열악한 지역으로 특히 안질환 환자에 의료지원이 절실한 지역"이라며 "캠프 기간 동안 실명 위기에 놓였던 환자들이 수술 후 앞을 보며 자원봉사자들에게 눈물 어린 감사를 나누던 모습에 큰 감동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