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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만 관객 눈 앞에 둔 '관상' 덕분에 미디어플렉스 "살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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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영화 '관상'이 900만 관객을 눈 앞에 두면서 미디어플렉스가 미소를 짓고 있다. 미디어플렉스는 2003년 쇼박스를 흡수합병했다.

지난 12일 배급사 쇼박스는 영화 '관상' 이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흥행 10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상'은 지난 11일까지 관객수 892만명 이상 돌파하며 900만 관객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 영화 덕분에 미디어플렉스는 영화 '미스터 고'로 인한 손실을 일정부분 만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신영증권에 따르면 쇼박스 가 지난 3분기 배급한 영화의 관객은 978만명으로 전년동기대비 24.9% 감소했다. 이에 따라 3분기 미디어플렉스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9% 감소해 362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10억원 손실로 적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승호 연구원은 "영화 '미스터 고'로 인해 47억원 적자가 나면서 당초 큰 폭의 적자가 예상됐지만 '관상' 작품이익이 54억원으로 이를 상쇄할 것"이라며 "다만 판매관리비 17억원이 발행해 10억원 정도의 영업손실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4분기에도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 '동창생', '용의자'와 같은 기대작들이 포진해 있다고 언급했다. '화이'는 여진구와 김윤석 등 출연배우 인지도가 높아 300만명 정도의 흥행이 예상되고 이 경우 작품이익이 11억원 정도로 추산된다는 설명이다.

실제 '화이'는 개봉 첫날 36만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2위인 '소원' 관객 수보다 4배 가량 많았다.

한 연구원은 "정부의 영화산업 육성책에 다라 극장사업자들의 부율상승이 계속돼 작품이익이 앞으로도 상승할 것"이라며 "다만 수익구조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목표주가는 6500원에서 5000원으로 낮춘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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