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몽골-우즈베키스탄서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성공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2013년 제4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가 몽골, 우즈베키스탄에서 현지 방송 사업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S미디어, MBC, JTBC, CJ E&M, GTV, 방송대학TV, 플레이온캐스트, Stree 등 국내 방송콘텐츠 판매사가 참가한 가운데 몽골과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해 카자흐스탄 등 인접국가의 바이어와 방송관계자를 초청해 한국 방송콘텐츠를 알리고, 현지 진출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한 자리였다.
특히 우즈베키스탄은 2011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쇼케이스를 개최한 것으로 드라마 중 KBS미디어 ‘하늘만큼 땅만큼’, CJ E&M ‘나인’을 현장에서 계약하였다. 또한 MBC ‘백년의 유산’, ‘마의’에 대해 가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드라마 이외에도 음식, 여행, 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현지 바이어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켰다.

몽골에서는 KBS미디어 ‘굿닥터’, ‘적도의 남자’, ‘천명’, ‘칼과 꽃’, CJ E&M ‘연애조작단 시라노’, ‘유리가면’, ‘인현왕후의 남자’, 플레이온캐스트 ‘총각네의 야채 가게’, ‘컬러오브우먼’,‘해피엔드’를 계약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외에도 OUN은 몽골 민영 방송사인 Edu TV와 프로그램 교환을 협의했고, 우즈베키스탄 교육부와 교육 콘텐츠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Stree는 우즈베키스탄 공영방송사인 NTRC으로 부터 프로그램 교환 제의를 받았다.
한편, 대표단은 쇼케이스 기간 중 몽골 공영방송사인 MNB, 우즈베키스탄 공영방송사 NTRC 등과 중앙아시아와 CIS 권역에서의 한국 콘텐츠의 수요와 현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프로그램 판매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