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대학교, 미래를 이끌어갈 SMART인재 양성으로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학년도 수시1차, 2차 모집

강남대학교, 미래를 이끌어갈 SMART인재 양성으로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한국 사회복지와 특수교육, 유아교육, 중국학, 중앙아시아지역의 특성 있는 학문영역의 개발과 발전으로 주목받아왔다.

1998년 대학종합평가 우수대학 선정 이후, 2004~2008년까지 수도권 대학특성화사업 5년 연속 선정, 2005~2011 대학 장애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2009~2012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4년 연속 선정, 2009~2013 입학사정원제 지원사업 우수대학 5년 연속 선정되었다. 또 2012~2013 대학중심의 평생학습활성화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을 비롯하여 2012년에는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5년간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사업 등에 지원할 수 있다.
눈에 띄는 점은 국제화와 봉사프로그램, 그리고 맞춤형 취업지원시스템이다. 국제화 프로그램은 미래글로벌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맞게 캠퍼스의 국제화를 통한 외국학생 및 교수진의 꾸준한 유치로 400여명의 외국학생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하였으며, 전 세계 32개국 128개 대학과복수학위 프로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어학연수 프로그램, 글로벌챌린저 등 국제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봉사프로그램은 강남사회봉사단,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정기적인 국내외 봉사활동, 장애학생도우미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끝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고 학생 스스로가 입학할 때부터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파악하고 취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개인별 취업능력 강화프로그램인 맞춤형 엘리트 프로그램(CAP) 및 취업능력강화를 위한 취업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강남대학교는 명문대학이란 우수한 동문과 졸업생이 얼마나 있느냐가 중요한 척도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신입생들의 잠재 가능성을 끌어내는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관심으로 우수한 동문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강남대학교의 수시 신입생모집은 학생의 잠재능력과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적성고사와 면접의 비중을 높였다. 수시모집일정은 1차(9월4일~9월13일)에 965명, 2차(11월11일~11월15일)에 366명을 각각 선발한다. 수시 모집인원은 전체 모집인원의 약72%에 해당하며, 이중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451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시에는 적성고사와 면접고사 등 전형일자와 방법이 다른 전형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앞서 말한 것처럼 수시 1ㆍ2차 모든 전형에는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일반전형과 사회기여자 특별전형은 모두 적성고사로 선발하는데, 적성고사 반영비율이 1차 70%, 2차 100%이다.

한편, 이번 수시모집의 특징은 적성고사의 경우 1등급과 6등급 간의 차이가 19.5점(300점 기준)에 불과한 점을 고려하면 교과 성적이 다소 부족하더라고 시험만 잘 치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특별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로 4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angnam.ac.kr)를 참조하면 된다.




박승규 기자 mai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