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종팔 "지인들에 90억 사기 당해…20년 지나 무일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종팔 "지인들에 90억 사기 당해…20년 지나 무일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전 복싱 세계 챔피언 박종팔이 지인들에게 90억을 사기 당한 사연을 공개했다.

박종팔은 18일 방송된 MBC '세바퀴, 세상을 바꾸는 퀴즈'에 출연해 90억 사기 사건의 전말을 공개했다. 80년대 동양 챔피언을 지난 박종팔은 당시 파이트머니로 1억 5천만원을 받을 정도로 승승장구하며 큰 돈을 벌었다.
박종팔이 사기의 늪에 빠진 건 은퇴 후 부터였다. 처음 후배 육성의 뜻을 품고 인천에 체육관 두 곳을 세웠지만 사기를 당하고 막을 내렸다. 이어 부산 해운대에 스포츠 센터를 세우려 했지만, 이마저도 사업을 추진하던 후배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무산됐다.

결국 사회를 배워보고자 박종팔은 강남에 큰 술집을 차렸다. 지인들이 술집에 찾아와 매상에 큰 도움을 줬지만, 이후 한 두 달이 지나자 지인들의 외상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결국 외상값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박종팔은 강남 술집으로 20억을 날리게 됐다.

이 외에도 박종팔은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수억을 떼였다고 밝혔다. 박종팔은 "내가 안 도와주면 그 사람이 정말 잘못되는 줄 알았다. 그때는 돈이 있을 때라 그랬다"며 순진했던 당시의 모습을 떠올리기도 했다.
결국 박종팔은 20년이 지나 31곳의 부동산을 모두 잃고 무일푼으로 주저 앉고 말았다.

박종팔은 "그 당시 정말 힘들었는데, 아내까지 세상을 떠났다. 폐암 말기로 6개월만에 떠났다. 그때는 내가 설 자리가 없었다. 선배나 후배나 아무도 믿을 수 없게 됐다. 돈으로 엮이면 안 되더라"라며 "그래서 수락산에 다니며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다. 돈 없는 것까지는 참을만 했는데, 몸까지 가버렸다"고 말했다.

박종팔은 그러나 지인의 소개로 지금의 아내를 만나 다시 재기의 희망을 품을 수 있었다고. 무일푼인 박종팔을 품어주고 신용불량자였던 그의 빚까지 모두 갚아줬다는 말에 다른 출연진들은 모두 감동을 받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박종팔의 아내 이정희 씨가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코너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장영준 기자 star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