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IG넥스원 구본상 부회장 보석 신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LIG건설의 부도 위험을 알면서도 기업어음(CP)을 발행해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힌 혐의로 구속기소된 구본상 LIG넥스원 부회장(43)이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

8일 법원에 따르면 구 부회장 측 변호인은 지난달 30일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중앙지법 형사24부에 보석 허가 청구서를 접수했다.
구 부회장과 함께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아온 오춘석 LIG 대표이사와 정종오 전 LIG건설 경영지원본부장도 보석을 신청했다.

지난해 10월 말 구속된 이들은 오는 12일 구속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방어권 차원에서 보석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LIG 측은 "구속 만기가 도래해 불구속 재판을 통해 소명 기회를 얻고자 한다"며 "그동안 증거가 많이 제출돼 도주나 증거 인멸의 우려는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투기자본감시센터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법원종합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 부회장을 석방하면 증거를 인멸해 진실을 밝히기 어려워질 것"이라며 이들에 대한 보석허가를 반대하고 나섰다.

배상 신청인들도 보석 신청을 기각해달라는 탄원서를 재판부에 잇따라 제출하고 있다.

구 부회장과 구자원 LIG그룹 명예회장(78), 구본엽 전 LIG건설 부사장(41) 등 총수 일가를 비롯한 7명은 경영권을 고수하려고 LIG건설 명의로 사기성 CP와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2100억여원어치를 발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 조사 결과 LIG건설이 어음을 발행한 후 법정관리를 신청하는 바람에 830여명의 투자자들이 막대한 손실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박나영 기자 bohena@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