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어촌公 전남, 농지매입 사업비 127억원 조기집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선규 ]

김행윤 본부장

김행윤 본부장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확보한 농지매입 비축 사업비 181억원 가운데 127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한다.
농지매입 비축사업은 농업구조개선과 농지시장 안정화를 위해 농어촌공사가 2010년부터 도입해 시행중이다.

19일 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전남본부는 올해 181억원을 투입해 고령 또는 질병 등으로 은퇴 및 이농하거나 전업(轉業)을 희망하는 농업인의 농지를 사들여 2030세대와 쌀전업농에게 5년간 장기 임대할 계획이다.

전남본부는 지난 3년간 503억원의 예산을 들여 704명의 고령 농업인 등으로부터 436ha의 농지를 사들여 이를 쌀전업농과 신규 창업농, 2030세대 등에게 장기 임대해 농지이용 거래의 활성화와 효율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본부는 또 농지를 임대하거나 매도하는 65세 이상 고령 농업인이 경영이양 직불 보조금 지급 대상에 해당될 경우 75세까지 ha당 연간 300만원의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입대상 농지는 진흥지역내 2000㎡이상(경지 농지 1000㎡이상)의 논이나 밭, 과수원으로 매입가격은 ㎡당 2만5000원 이하다.

농지은행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1577-777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fbo.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행윤 본부장은 “농지매입비축사업은 전남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라며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농지를 매도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규 기자 s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