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서울시, 정원박람회 성공 위한 우호교류협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정원박람회 성공개최 및 상생발전 위한 우호교류협약 "
순천시와 서울시가  2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해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와 서울시가 2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해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순천시가 2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서울시청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는 SNS활용 홍보마케팅 등 홍보 노하우를 전수하고 서울시 홈페이지, 신청사, 서울 숲 등에서 정원박람회를 적극 홍보, 관광객 유치에 협조한다.

순천시는 정원박람회 축제기간 중 방문하는 서울시민에게 주요 관광지 입장료, 음식점, 숙박시설 할인 등 관광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시는 오는 4월 20일 개막하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와 함께 ‘서울정원’ 조성으로 박람회에 직접 참여한다.
순천시와 서울시가  2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해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와 서울시가 28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해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조충훈 순천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1,875miles.... 서울로의 여행’이란 타이틀로 만들어질 서울정원은 서울을 떠났던 철새들이 자연 복원력으로 살아난 밤섬으로 돌아왔다는 컨셉으로 1,875miles는 서울을 찾는 철새들의 평균 이동거리다.
‘서울공원’은 생태연못, 전통연못, 재활용가벽, 전통담장 등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역동적인 도시 속의 밤섬이라는 자생적 자연생태계가 살아 있다는 건강한 도시 서울 이미지 표현에 역점을 뒀다.

아울러 이번 MOU를 계기로 순천시와 서울시는 친환경농산물 분야, 청소년 문화체험 상호 교류 등 다각도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